성남FC, ‘환경과 함께’하는 ECO 홈경기 마련 … "텀블러-에코백 들고 오세요"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0:42]

성남FC, ‘환경과 함께’하는 ECO 홈경기 마련 … "텀블러-에코백 들고 오세요"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4/07/05 [10:42]

성남시 자원순환과와 일회용품 줄이기&분리수거 위한 ‘re100’ 홍보부스 운영 … 까치둥지와 함께하는 eco 탄천! 텀블러 지참 관중 데이오프 음료 무료 제공 

▲ 성남FC가 8일 열리는 경남FC와의 홈경기를 ‘re100’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분당신문] 성남FC가 오는 8일 오후 7시30분에 경남FC와의 홈경기(하나은행 K리그2 21R, 탄천종합운동장)에 성남시청 자원순환과와 함께 ECO 탄천 홈경기를 진행한다.

 

구단은 이 날 저녁, ‘일회용품 줄이기’와 성남시 자원순환 ‘re100’을 주제로 홈경기와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팬을 맞이한다.

 

먼저, 까치라운지(W석)에서는 성남시청 자원순환과 부스와 포토존이 운영된다.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텀블러와 에코백을 지참한 관중에게 칫솔과 라벨제거기 등 친환경 제품을 제공한다.

 

분리수거 강화를 홍보하는 ‘re100’ 종이부채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re100’은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지정된 성남자원순환가게에서 깨끗하게 분리한 재활용품을 품목별로 무게를 달아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다.

 

구단은 이날 까치둥지 데이오프와 함께 에코 탄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텀블러를 지참한 관중에게는 아이스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성남은 홈경기 내 관람객들의 편의를 강화하고 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해 분리수거함을 신규 비치했다. 구단은 각 게이트, 매점 중심 관중 동선에 12개소 설치해 쾌적한 경기 관람과 쓰레기 분리배출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맛있는 푸드트럭을 포함해 ▲까치둥지 치킨플러스 픽업존 ▲포토이즘 부스 ▲6월의 까치 시상식 ▲2024 K리그 파니니카드, 푸드트럭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W/E석 장외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홈경기 부스가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FC,하나은행,경남FC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