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호 의원 등 13개 상임위에서 1명씩 수상 … “적극적 의정활동으로 의회 위상 높여”
![]()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7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3개 상임위원회에서 올 한 해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명씩을 추천받아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의원별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에 성실한 참여로 교섭단체에 기여도가 높은 의원과 교섭단체 정책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교섭단체의 역할 및 위상을 제고시킨 의원을 평가하여 추천 기준을 정하였다.
상임위별 수상 의원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이홍근(화성1) ,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부천8),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비례), ▲안전행정위원회 이은미(안산8),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진형(화성7), ▲농정해양위원회 이동현(시흥5),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안산1), ▲건설교통위원회 양운석(안성1),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시흥4),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서현옥(평택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비례), ▲교육기획위원회 이인규(동두천1),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성남1) 의원 등이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한 해 동안 도민의 복리를 위해 힘써주신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훌륭한 의원님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자랑이고 언제나 의원님들과 힘을 합쳐 경기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의원상’은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의원에게 의정활동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부터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