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 공개 모집

성남을 기록하고 시민의 이야기를 담는 시민 참여 활동 전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03 [13:27]

‘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 공개 모집

성남을 기록하고 시민의 이야기를 담는 시민 참여 활동 전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8/03 [13:27]

[분당신문] 성남문화재단이 운영예정인 성남미디어센터가 올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영상분야 시민제작단을 공개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는 성남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활용능력 향상과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공공문화시설이다. 성남미디어센터는 영상, 사진, 라디오, 뉴미디어 등 미디어를 체험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예술영화, 독립영화, 고전영화를 볼 수 있는 새로운 영화 소통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성남미디어센터의 중요 사업 중에 하나인 시민제작단 활동은 시민들이 직접 영상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밀착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커뮤니티로서,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식을 시민들의 시선으로 전할 예정이다. 시민제작단은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성남시민(거주 또는 직장, 학업)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상 제작 활동을 위한 장비와 공간 및 기타 기술교육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역에 대한 관심과 제작 활동에 대한 의지가 높은 시민들을 선정하여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영상 제작 활동을 펼치게 된다.

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8월 10일(금)까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직접 만든 영상물과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성남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활력을 제공하고 미디어를 통한 소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