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

성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지난 해 6월 24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본격 선언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5:00]

성남도시개발공사,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

성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지난 해 6월 24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본격 선언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2/03/07 [15:00]

▲ 성남도시개발공사는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분당신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는 성남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이벤트홀에서 노사 대표 등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을 7일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경영으로 ESG 가치를 실현하는 공사로 성장하고자 환경(E)과 사회(S)에 대한 책임경영과 투명한 지배구조(G)를 구축하는 ESG 경영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고자 시행됐다. 

 

선포식에서 노사는 3대 추진 방향, 13개 전략과제가 포함된 '성남도시개발공사 ESG 경영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한마음으로 ▲(환경) 친환경 경영역량 강화 ▲(사회) 사회적 책임 실현 ▲(지배구조)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추구 확립을 다짐했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ESG 경영은 세계적인 흐름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가 공사의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임을 인식하여, 공사의 특성과 역할에 맞는 ESG 추진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해 6월 24일 성남도시개발공사와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협약을 체결했다.

 

또 성남도시개발공사노동조합 김광년 위원장은 ESG문화가 모든 직원들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했으며, 우리민주노동조합 이정만 위원장은 “이번 ESG경영 전환으로 시민과 고객께 따뜻하게 다가가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전담조직과 ESG 경영위원회, 실무협의체를 신설해 계획수립, 실행·모니터링, 성과평가, 공유·환류 등 전 과정을 임직원이 합심해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지난 해 6월 24일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 회장 양호)와 ‘ESG 경영지원 및 SDGs 이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향후 ▲친환경버스 도입 등 ESG 경영 개선노력 지원 방안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 및 지원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친환경 경영,전략과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