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마을버스 87번 노선이 신설되고, 88번과 88-1번 버스의 노선이 변경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의 운행은 오는 4월 15일부터다.
신설되는 87번 마을버스는 모란역에서 출발 상대원(사기막골)을 거쳐, 성남시의료원과 판교 제2테크노밸리 일대를 운행하게 된다. 15일 첫차부터 전기저상버스로 운행된다.
![]() ▲ 신설되는 87번 마을버스 노선도. |
판교제2테크노밸리 방면 하행시 정차는 모란역 5번 출구쪽이며, 종점은 모란역 4번 출구 방향이다. 회차는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한다.
상대원(사기막골)에서 모란역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 88번의 경우에는 당초 상대원(사기막골) 기점이 모란역 6, 7번 출구로 변경되고, 종점은 모란역에서 상대원(사기막골)으로 바뀌게 된다.
![]() ▲ 전기저상버스 투입에 따라 88번과 88-1번 버스 노선이 전기충전소 기준으로 기.종점 변경이 이뤄졌다. |
상대원(사기막골)에서 모란역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 88-1번의 경우에는 당초 상대원(사기막골) 기점에서 성남동 대형공영주차장으로 변경되며, 종점은 모란역이 아닌 상대원(사기막골)로 바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종점 변경은 2022년내 전기저상버스 전량 투입예정에 따라 현재 전기충전소가 있는 성남동 대형공영주차장을 기점으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