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기후변화 심각성과 탄소중립 실현 정책 발굴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06:27]

경기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기후변화 심각성과 탄소중립 실현 정책 발굴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2/06/15 [06:27]

▲ 경기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을 발굴했다.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위원장 배수문)는 14일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특별위원회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위기의 심각한 영향을 예방하기 위해 도민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사회적 대화 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2월 11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특별위원회는 경기도로부터 탄소중립 이행방안에 관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산업계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현장방문(안산 수소시범도시)과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을 발굴했다.

 

배수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과천)은 지난 제358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는 전국 최대 광역지방자치단체로 가장 많은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책임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온실가스 감축에 선제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배 위원장은 “그동안 특위 활동을 함께 해 온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을 끝으로 경기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활동은 마무리가 되지만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관심과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수문,활동결과보고서 관련기사목록